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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공부

게임디자인 - 3D 캐릭터 디자인에 대하여

 

게임 좋아하시나요?

저는 정말 정말 좋아해요~

 

한때 최고의 여자 프로그래머가 되겠다는

원대한 꿈을 갖고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하기도 했던 그런 여자였었지요

 

 

뭐 지금은 꿈을 넘어

매일매일 즐기며 하고 있지요^^

 

 

저의 첫 포스팅은 3D 캐릭터 디자인이랍니다

 

 

 

 

 

 

제손은 개 발...

그림은 세상 못그려서

이런건 볼때마다 입이 떡 벌어져요

 

사실 첫 포스팅인만큼 제가 제일 좋아하고 나름 잘 해왔던?

프로그래밍 포스팅을 할까? 생각했었지만

 

 

 

기왕 하는거 지금 이순간 나에게 필요한것을 하자~~!

뭐 그런 느낌적인 느낌의 포스팅이랄까?ㅋㅋ

 

 

 

 

게임디자인의 다양한 분야 중에서도

3D캐릭터 디자인은 3D Max와 z-brush를 활용하여

만들어진답니다

 

 

프로그램 이름 조차 생소하신 분들도 있으시죠??

 

 

 

두가지 툴에 대해서는

곧 다시 포스팅을 올려드릴게요~

 

국내에서는 z-brush도 많이 사용이 되고 있긴하지만

그보다는 3dmax를 활용하여 3D캐릭터를 디자인 하는 경우가 더욱 많답니다

 

 

 

3D 캐릭터 디자인의 경우

원화가에게 2D 원화그림을 받아

 

원화와 최대한 비슷하게 3Dmax로 작업하여

입체적인 캐릭터를 만드는 일을 한답니다

 

 

 

 

원화가의 2D원화를 그대로 3Dmax로 작업을 한다면

툴만 잘 사용하면 되는건가?

라고 생각 할 수 있겠죠?

 

 

사실 저도 그렇게 생각했었거든요~

 

하지만 채색을 통해 음영, 질감등을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

3D 캐릭터의 퀄리티가 어마어마하게 달라진답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색의 이해와 미술적 소양이 필요한 부분이 있어요!

 

 

 

 

에스비에스아카데미게임학원, 강남교육지원청 제9457호, 직업기술 - 컴퓨터,게임,수강료(홈페이지참조)

 

 

sbs게임아카데미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를 보여드립니다~

 

기본적으로 3d max는 꼭지점을 찍어가며서 캐릭터의 뼈대를 잡는답니다

 

그러면 물체의 뼈대를 표현하는 다각형들이 생성이 되는데

이 다각형은 3D 그래픽에서 물체를 표현하는 최소단위로 폴리곤 이라고 한답니다

 

이 폴리곤으로 캐릭터의 신체 구도를 만드는 과정을 모델링 이라고 부르지요!

 

 

 

 

 

 

 

3D 게임 캐릭터 모델링은 기초작업이 제일 중요해요!

그렇기 때문에 3D 작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게 바로 다방면으로 캐릭터를 볼수 있는 능력이랍니다

 

여러 방면으로 물체를 바라보고 입체적으로 표현하기 때문이죠!

 

 

다음단계는 모델링한 캐릭터를 도면처럼 펼치는 작업을 맵핑이라고 합니다

 

 

맵핑이 끝나면 실제 피부처럼 혹은 옷감이라던지 질감을 표현하는 작업을 렌더링이라고 해요

쉽게 말하면 채색 작업을 하는거죠

 

 

 

 

이러한 과정들을 sbs게임아카데미 학생들 처럼 포트폴리오로 정리하여

본인의 실력을 입증하여야만

 

게임회사의 취업도 성공하고

3d캐릭터 디자이너로서 업무를 하실 수 있는거에요~~

 

 

▲ 사이트 바로가기

 

 

 

게임디자이너, 3D 그래픽디자이너가 궁금하긴 하지만

방향 조차 못 잡고 계신 분들이 계신가요?

 

 

아지멘토가 항상 귀 기울이고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