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게임그래픽디자이너의 기초! 3Dmax로 시작해요!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 되고싶다면 알아야할 필수 요소 !
바로 3Dmax !
3D를 만드는 툴은 다양하게 있죠!
3d맥스, 마야, 지브러시 등등등~~
그런데 왜 게임회사에서는 3Dmax를 사용할까요?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 다른 툴이 아닌 3dmax를 사용하는 이유는
생각보다 간단한 이유
바로 처리 속도와 만들어진 리소스의 크기 때문이죠!
적은크기로 사실감 넘치는 3D표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 처리 속도도 빨라질 수 있다는 것이
바로 3dmax의 장점~
물론 실사, 반실사 캐릭터를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
3D로 표현하기 위해서는 3dmax 뿐만 아니라
지브러쉬도 사용하여야 하지만
기본은 3dmax랍니다!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 하는 일을 정확하게 설명하면
게임기획자가 구상한 컨셉대로 원화가가 창작한 캐릭터/배경/오브젝트 등을 받아
3D로 형태화 하는 일을 한답니다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 하나의 캐릭터를 만드는 단계를 간단하게 설명해드릴게요
일단 3dmax로 모델링!
즉 형태를 만드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다음으로 3dmax로 만들어진 형태의 겉 표면을 채색하는 작업을
진행하게 되는데 이 작업을 맵핑이라고 해요!
맵핑 작업을 할때는 만들었던 형태를 전계도면처렴 펼쳐 포토샵을 사용하여 채색하게 된답니다!
적은 폴리곤 수라고 하더라도
맵핑으로 재질표현, 명암표현, 채색등을 잘하면
더욱 높은 퀄리티의 3d그래픽이 완성되는만큼 게임그래픽디자이너에게
맵핑은 아주 중요한 작업이랍니다!
3dmax를 통한 기초 모델링을 좀더 매끄럽고
실사처럼 표현하기 위해서 z브러쉬라는 툴을 사용하는데요
지 브러쉬는 조각을 하듯 형태를 만드는 툴이어서
훨씬 자연스럽게 근육이나 골격, 피부표현등을 만들어서 텍스쳐로 제작
3dmax로 만든 형태에 덮어 씌워 적은크기로도 실제같은 화려한 그래픽을 완성하는거죠!
게임그래픽디자이너는
이렇게 다양한 툴을 사용하여 정밀한 작업을 하는 높은 전문성을 요구하는 직업이에요!
하지만 시작도 하기전에 포기는 금물!
학원에서 기초부터 차근차근 가르쳐 드리기 때문에
열심히 따라오신다면 충분히 배우실 수 있어요!
현업에서의 커리어뿐 아니라 강사경력으로
많은 학생들을 게임회사에 취업시킨 강사님들의
실무 중심 교육으로 1:1 피드백을 받으며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의 높은 완성도를 높일 수 있어요!
게임그래픽디자이너로 꿈을 실현시키고 싶다면
게임그래픽 학원에 방문하셔서 교육과정과 학원 분위기를 살펴보시길 바래요!
인터넷으로 알아보는것보다 실제로 상담 받고 눈으로 확인하는것이
가장 정확하답니다!
게임그래픽디자이너에 대해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위에 배너 눌러서 문의 남겨주시거나
무료상담신청 하시면 친절하게 안내드릴게요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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