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게임그래픽학원에서 어떤걸 배울까요?
새로운 정부가 출범하면서
요즘 게임업계의 기대감이 크답니다!
게임산업 규제 완화등의 공약과 대통령의 아들이 게임회사 개발자 이기 때문이죠
뭐 이제 시작인 만큼 너무 큰 설레발은 금물이지만
저도 기대가 되는건 어쩔 수 없는거 같아요 ㅎㅎ
3D게임그래픽학원에 학생들도 게임시장이 활성화 되는 기대만큼
취업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어요
3D게임그래픽학원에서 개발을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이
배우는 수업과정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
오늘 포스팅에 좀 정리해보려고 해요!
3D게임그래픽학원에서 배우는 3D게임그래픽과정은
일단 가장먼저 기초 툴사용에 대한 부분부터 배우게 되요
게임그래픽에서 사용하는 3d툴은 3dmax인데요
간단한 오브젝트 모델링의 반복을 통해 3dmax 툴을 이용한 모델링 하는 방법과
다양한 툴의 기능들을 익히고 배우게 됩니다
툴 사용을 익히면 본격적으로 다양한 오브젝트 모델링을 통해
3dmax 모델링을 하는 방법들을 익힌후
캐릭터 모델링을 하게 됩니다
3d게임그래픽학원에서 처음 부터 8등신 캐릭터를 만들 수는 없어요 ㅎ
처음에는 작은 sd캐릭터 모델링을 하게 된답니다
형태를 만들었으면 채색도 하고 움직임도 입혀서
실제 게임그래픽처럼 만드는 방법을 배우셔야겠죠??
이 과정이 3D게임그래픽학원에서 배우는 맵핑, 애니메이션 과정입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3D게임그래픽학원에서
로우폴리곤 캐릭터를 모델링 하는것을 배우는데
개개인의 차이는 있지만 4개월~ 6개월 정도 걸려요
그렇다면 3D그래픽학원에서 실사 캐릭터를 모델링하는데는 얼마나 걸릴까요??
일단 실사 모델링을 하기 위해서는
3d맥스 뿐 아니라 z브러쉬라는 새로운 툴을 배우게 됩니다
z브러쉬를 배우는 이유는
3D맥스로 실사 그래픽을 표현하게 되면 캐릭터가 너무 무거워져요
그게 무슨 말이냐?!
바로 게임으로 돌리게 됐을때 렉 걸릴 확률이 높다는거죠~
그렇기때문에 지브러쉬를 사용하여 캐릭터의 디테일을 살리고
그래픽은 가볍게 돌릴 수 있도록
하는 방법들을 3D게임그래픽학원에서 배우실거에요!
실사로 3D게임그래픽을 처음부터 제작하기는 어려워요
얼굴, 눈, 코, 입, 귀, 손, 발 , 흉상 등
디테일한 부위부터 모델링 후 이 부분들을 합쳐서 8등신 캐릭터를 제작하게 된답니다
3D게임그래픽학원에서 이렇게 차근차근
기초부터 수강하시게 되면 8등신 실사 캐릭터를 만드는 데 까지 8개월~ 1년정도 기간이 소요된답니다
이정도 배우셔야 3D게임그래픽학원에서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제작 하실 수 있어요
취업 전문 학원이고 전문 기술을 배우는 학원인 만큼
3D게임그래픽학원의 수강료가 아주 저렴하지는 않아요
하지만 1년 수강료가 대학교 1학기 수강료 수준이라고 본다면
그렇게 비싼 금액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3D게임그래픽학원의 경우 국비 수업도 가능하기때문에
수강료에 대한 부분을 아끼실 수가 있어요!
디자인 계열은 눈으로 꼭 확인해보고
커리큘럼과 결과물을 확인하고 수강 계획을 잡으시면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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